수림학원
메뉴 나가기

중등부

 
작성일 : 21-10-28 19:53
중등수학 3-하가 매우 엄청나게 중요한 이유!!!
 글쓴이 : 최고관리자
조회 : 182  

20.jpg

중등수학 3-하는 매우 엄청나게 중요합니다.

 

지금 중학교 3학년들의 기말고사가 막 시작하려고 하는데 이번 시험범위는 대부분 공통적으로 원주각과 접선이 들어갈 것입니다.

 

대부분의 대치동 중학생들은 평시에 고등부 선행을 하고 있어서 학기중 내신은 아무래도 2~3주 정도의 단기간에 끝내고 다시 고등부 선행으로 넘어가는게 일반적인 모습일 것입니다.

 

중등수학 3-상의 경우는 모든 개념들이 수학상에서 연결성을 같고 계속 이어지는 개념들이라 내신준비를 소홀히 하더라도 수학 상하를 통해 복원이 가능하므로 큰 문제가 되질 않으나 3-하의 경우는 기하에 해당되어 그 뒤로는 등장하지 않고 고3 때 가서 배우는 미적분에서 수열의 극한의 무한급수와 삼각함수의 극한에서 다시 공부하게 됩니다.

 

그런데 문제는 미적분의 수열의 극한이나 삼각함수의 극한 단원에서는 도형에 대한 지식 설명이 전혀 나오지 않고 문제만 덜컥 나오다 보니 중등수학의 3-하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는 학생들은 이쪽 기하문제가 매우 어렵게 됩니다.

 

더구나 수능에서는 해마다 무한급수에서 41, 삼각함수 극한에서 41문을 중상의 난이도로 출제하고 있는데 이 두 개의 문제가 바로 4등급과 3등급을 나누는 경계선 역확을 하게 됩니다.

 

그래서 기하가 안 되어 있는 학생들은 4등급을 벗어나기가 매우 어렵게 되고 또한 도형에 대한 막역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데 미적분에는 도형의 지식이 아에 등장하질 않고 있고 그렇다고 중등수학 3-하를 다시 공부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촉박하고 이런 딜레마에 빠지게 됩니다.

 

그래서 지금 내신을 치는 중3 학생들에게 꼭꼭 당부하는게 중등수학 3-하의 기하파트는 수능에 그대로 2문제나 4점으로 나오니 여기만 진짜 열심히 공부해 두어도 훗날 수능에서 반드시 3등급은 확보가 되니 정말 열심히 공부하라고 당부합니다.

 

지금 1주만 더 3-하를 열심히 공부하는게 나중에 고 3이 되어서 1~2달을 공부하는 것 보다 훨씬 더 큰 효과와 결과가 있으니 절대 이런 대박 찬스를 놓치지 말라고 거의 협박에 가까운 당부를 꼭 합니다.

 

20211028일 수림수학학원 원장 김경철